본문 바로가기
별우산 일상

사람을 모으자!

by 별우산 2024.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사람이 힘이다' 이런 말 많이 하는데요. 요즘은 진짜 사람을 모으는 것이 힘이고, 돈이되고, 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게을러서 혼자 뭘 지속적으로 하는게 힘듭니다. ㅎ 같이 할 사람이 필요해요. 그래서 제가 지난번에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오픈챗팅방 연다고 했었잖아요. 뭔가 같이 으쌰으쌰해서 자극주고 푸시해주는 요인이 필요해서요. ㅎ 그런데 그 오픈챗팅방 오픈하는것도 게을러서 정말 몇 달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일단 오픈을 하니까 1명씩 사람들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심지어 개설자인 저 혼자 있는 방인데도 사람들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으니까 방문을 하시더라구요. 첫 번째 분이 갑자기 들어오셔서 공부 시작하자고 하시길래 밤 12시부터 새벽 2시까지 공부했던 게 첫날이었어요. 그런데 그분이 다음날 또 나가시더라구요. 본인은 야행성인데, 저는 밤샘이 힘들어서 서로 안맞다고 생각하셨나봐요. 

 

그리고는 또 다른분이 입장하셔서 공부를 어떻게 하고 있냐? 어떻게 할 예정이냐? 질문하고 답하고 하는게 솔직히 귀찮았어요. 제가 그렇게 살가운 타입이 아니라서 ㅎㅎ 이렇게 질문하고 답하고 하다가 또 나가버리겠지 하는 마음도 들구요. 그냥 혼자 해볼까? 내적 갈등도 생기고 그랬죠. 처음 해보는 일이니까요. 

 

그런데 오늘 한 분 더 들어오셔서 저까지 총 3명이 되었어요. 각자 어디까지 공부했냐. 어느 교재로 하느냐? 어떤 동영상 강의 듣느냐? 기초적인 질문하고 바로 공부로 돌입. 각자 스케줄이 다르니 하루 목표치가 얼마냐? 공부 시작과 마침, 다음 공부 예정시간 등을 올리고 실행! 자연스럽게 이렇게 흘러가더라구요. 

정말 자극되어서 딴 짓 안하고 해야할 일 이외의 시간에는 공부했네요. 3명 이상이면 오가는 챗팅이 공부에 방해될까봐 이제는 자유입장을 막아놨어요. 3명 정도가 소규모로 화이팅하기 좋은 것 같애요. 

 

모임의 성질이나 목적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같은 목적과 방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무엇인가를 함께 해내고 즐기는 것은 큰 시너지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으로 무엇인가를 새롭게 시도한다는 것이 골치아프고 힘겹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우리에게 익숙치 않은 일에 불안함과 걱정을 동반해서 자신을 노출시키는 일이니까요. 그런데, 새로운 일을 시작하니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행착오는 있지만, 갈등과 불안도 있지만, 생각보다 재미있고 기대되고 신기한 경험이 기다리고 있네요. 

 

저야 뭐 아시겠지만, 하고 싶은 일이 굉장히 많은 사람입니다. ㅎ 요즘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사람을 만나고 자신을 노출시키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진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쉽고 그 길이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진짜 사람이 재산이 되고, 많은 사람이 모인 곳에서 새로운 일과 나의 꿈이 펼쳐질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뭔가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고, 나와 관심이 같고, 나와 성향이 같고, 내가 즐거워 하는 것을 함께 즐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가 내 마음에 들고, 내가 모두의 마음에 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내 모습 그대로 나와 함께 할 사람들과 무언가 우리가 그리고 꿈꾸는 무언가를 함께 이루어 가 보는 것, 참 재미있고 설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등산모임도 카카오톡 오픈 챗팅방에서 '등산' 쳐서 가입했는데요. ㅎㅎ 그때도 너~~무 떨렸어요. 태어나서 그런 거 처음 해봤으니까요. 그런데 지금 벌써 한국 100대 명산 43개 인증했네요. ㅎ 지금은 등산방에서도 산 잘 타는 상위권 멤버에 속합니다. 프로참석러로 꼽히구요. ㅎ 뭐든지 시작이 어렵고 떨릴 뿐입니다. 우리 방이 처음에 제가 들어갔을 때는 50명 정도 됐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전체가 95명이 되었어요. 방장이 1명, 부방장이 1명이었는데 부방장이 3명 더 들어서 방장 1명, 부방장 4명이 되었네요. 그 가운데 디자이너도 있어서 이번에 티셔츠도 새롭게 제작해요. ㅎㅎ 사람이 모이면 뭐든 못할 일이 없습니다. 사람이 재산이라는 말을 실감합니다. 

 

저도 여러분도 꿈꾸는 것을 그냥 묵혀두지 마시고, 한 번 슬쩍 꺼내서 이 생에서 시도해봅시다. ㅎ 세상이 많이 변해서 슬쩍 꺼내서 시도해봐도 아무도 뭐라고 안하고 아무도 관심도 없고 눈치도 못챕니다. ㅎ 각자 자기 인생 살기 바빠서 우리가 뭐 하는지 관심도 없구요. ㅎ 그러니 한 번 사는 인생, 뭔가 가슴속 깊이 해보고 싶었던 그걸 슬쩍 꺼내봅시다~

 

필요한 도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화이팅!

내일은 오픈챗팅 방에 검색하는 거랑 방 오픈 하는 거 한 번 올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별우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