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우산 일상

생각의 정리 - 칸을 지어보자

by 별우산 2024.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생각이 많고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입니다. 기왕 태어난거 한 번 해보고 죽자! 이런 주의라서 많은 것을 시도하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점은 한 번에 너무 여러개를 벌여서 정리정돈이 안됩니다. ㅎ

 

제 뒤에 대표님은 아이템을 하나 선정하고, 납품하고, 새로운 아이템 하나 정하고 납품하고 이렇게 일을 처리하시는데, 저는 마음에 드는 물건을 잔뜩 소싱해서 시켜놓고 쌓아놓고 있네요 ㅎ 

 

배움에 있어서도, 이것도 배우고 싶고, 저것도 배우고 싶고 하니까 강의 신청도 일러스트, 사진촬영 두개를 동시에 듣고 있습니다. 평일, 일요일 개인 시간이 없이 정말 바쁘게 지내게 되네요. 다행히 둘다 너무 재미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혹시 도전하고 싶은데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강추입니다.

 

저는 죽기전에 대한민국 사람이면 설악산은 한 번 가보자 하고 시작한 것이 벌써 한국 100대 명산 41개를 인증했습니다. 인증을 안한 산까지 치면 벌써 50여개가 넘는 산을 간 것 같아요. 평생 운동이라고는 안해본 사람이 이제는 누가봐도 산 잘 탈탄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제가 제 본모습을 아니까 민망하네요 ㅎ 대한민국에 아름다운 산이 너무나 많은데 기회될때, 몸이 허락할 때 가보려니 등산 일정 잡고 업무 일정, 하루 일과 짜기가 보통일이 아닙니다. 솔직히 얼른 은퇴하고 산이나 다니고 싶네요 ㅎ 등산, 정말 가성비있고 좋은 취미로 추천합니다.

 

저는 책도 좋아해서 늘 읽고 싶은 책이 있고,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습니다. 자양한강도서관은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데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때 백신 맞고 너무 힘들어서 시작한 운동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서 운동도 좋아합니다. 헬스 한창 할 때는 매일 2시간씩 운동했는데, 정말 운동이 일상의 주가 될 정도로 노력해야지 근육이 붙더라구요. 요즘은 바빠서 하루 30분 운동하기도 힘든데, 제가 죽도록 노력해서 키운 근육 빠지는게 너무 아까워서 요즘도 매일 운동 안 놓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먹는 것도 좋아하고 배가 커서 많이 먹습니다. 저 자신을 하루 3끼 챙겨 먹이는 것이 보통일이 아닙니다. 기왕이면 살 안찌고 건강하게 먹이고 싶은데, 시간 덜 들이고 가성비있게 먹고 사는 것도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원체가 정리정돈이 안되는 사람인데, 하루가 너무 바쁘고 빠듯하게 흘러가는데 집안일도 좀 정리정돈하고 살고 싶은데, 그것도 늘 마음의 짐으로 머릿속에 한 켠을 자리하고 있네요.

 

대충 적어본 저의 요즘 일상인데, 저 한 몸 살아가는데도 생각하고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저기에 추가로 지인들과의 관계, 부탁이나 안부, 경조사까지 치면 정말 하루하루가 비좁을 정도로 빠듯하고 머릿속이 늘 풀 가동되는 것 같은데요.

 

인간의 뇌는 어차피 하루 사용할 에너지 총량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의 경중, 생각의 경중을 정하고, 불필요한 에너지나 중요도가 떨어지는 일에 사용되는 에너지는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CEO들이 같은 옷을 입고, 매일 같은 루틴을 살아가는 예가 많은 것 같습니다. 중요도가 덜 한 사안에 대해서는 최대한 사용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꼭 필요하고 중요한 사안에 집중과 몰입을 하겠다는 의도이지요. 

 

일단, 우리 같은 일반인은 생각의 정리를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의 일상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어차피 몸이 하나라서 저 모든 것을 다 잘해낼 수도 없고, 모든 것을 하루에 다 해낼 수도 없습니다. 내 두팔로 움켜쥘 수 있는 물건의 양은 정해져 있는데 모두 끌어안고 가지겠다고 떼를 쓰는 것은 효율도 떨어지고 떼쓰는 시간이 시간낭비이며 이것도 저것도 되지 않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단 하루 3개씩만 먼저 할 일을 정해서 매일 실천해봅시다. 나머지는 과감하게 포기하고 꼭 해야될 일이라면 내일의 할일 top3에 포함시키십시오. 저도 정리가 안되는 사람이라 같이 해봤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한 번 사는 인생인데, 인생이라는 연극의 모든 배역을 맡을 수 없다면 핵심 top3를 공략합시다!

 

누구나 인생에 있어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인생이라고 하면 거창한데, 어차피 하루하루가 모여 인생이 되는 겁니다. 인생이라는 여정에 하루라는 칸을 지어보고, 오늘 하루에 3칸을 지어줘서 top3 칸을 채워보는 겁니다. 이것도 실천이 쉽지는 않은데 같이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마음먹은 하루 3가지 일은 꼭 실천하는 것으로!! 너무 거창하게 세우지 말고, 해낼 수 있는 일을 하루 3가지 정해서 같이 실천해봅시다! 

 

저의 내일 목표:

1. 공인중개사 매일 공부하기 오픈 채팅방 오픈 : 혼자 하려니 실천이 안되어서 같이 공부할 사람이랑 매일 인증하고 으싸해서 올해는 꼭 자격증 따고 책 다 버리고 싶네요. 이것도 마음만 먹고 실천을 안해서 내일은 꼭 실천하렵니다.

 

2. 인스타 상품에 링크 달기 : 매일 상품 업로드는 하나씩 하고 있는데 귀찮아서 구매링크를 안 달았어요 ㅎ 내일은 업로드한 상품 전체 구매 링크를 달겠어요.

 

3. 밀린 빨래 + 방청소 : 손빨래해야 하는 세탁물을 몇날몇일 밀려놓고 있네요. 내일은 해결하겠습니다. ㅎ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고, 매일 변화하고 성공하는 우리를 만들어봅시다! 홧팅!

오늘 두타산 다녀와서 귀경길에 본 일몰사진 - 너무 아름답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