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우산 사업일지

[별우산] 쿠팡 상품 소명 요청 및 판매중지 해제 방법 - 온라인 문의 방법

by 별우산 2025.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쿠팡에서 로켓 그로스로 한창 팔던 물건이 경쟁사의 신고로 판매중지된지 어언 26일째.. 

 

정말 황당합니다. 상세페이지에 로*배송이라고 썼다고 신고를 당했는데, 그 소명과 판매 중지 해제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나 깁니다. 보통은 판매자 대표이메일로 판매중지 안내를 받고, 해당 메일에 답장으로 소명서를 제출하면 되는데, 이건 뭐 함흥차사로 도통 답변이 없으니 난감할 따름이었습니다. 오죽하면 지인들이 본사로 찾아가보라고 할 정도니까요. 

 

순차적으로 답변하겠다는 형식적인 이메일 답변 이후 전혀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해보니까 그래도 쿠팡 온라인 문의에 남기면 그나마 기계적인 답변이라도 오고 반응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문의 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문의 남기는 것도 너무 복잡하게 해놔가지고 혼자서 찾아 들어가기가 너무 헷갈리게 되어 있더라구요. 

 

하나씩 해봅시다!

 

일단 본인의 쿠팡 판매자 계정인 윙 Wing에 로그인 합니다.

 

1. 첫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온라인 문의를 클릭!

 

2. 검색창에 '정지 해제'라고 쓰고 돋보기 모양 클릭!

 

3. [노출정지 상태 해제하기] 파란색 글씨 클릭!

 

4. 내용 작성 : 저는 아래와 같이 작성했어요. 필수 포함 내용은 정지된 상품의 ID입니다. / 그리고 문제가 된 사항의 수정 전후 자료를 반드시 첨부해주세요. 아니면 한번에 해제 안되고 또 절차가 지연됩니다.

5. 판매자점수 관련 문의입니까? 질문 목록에서 '판매자점수 소명요청 진행현황 확인'을 선택! 이것을 선택하면 그 아래로 추가 정보 기재란이 몇 개 더 생깁니다. 

6. 추가 정보 기재

 

7. 판매자 코드 찾는 방법 : Wing 쿠팡 판매자 센터 윙에 로그인하여 대표자 이름을 클릭하면 A로 시작하는 업체코드가 나옵니다. 그것을 복사해서 기재합니다.

저는 온라인 문의 할때마다 소명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보니까 업체코드만 넣어도 현재 판매 중지된 상품 정보를 알 수 있을 텐데, 굳이 상품 노출ID가 없어서 확인이 어렵다. ~해서 어렵다. 하고 소명절차의 연결성이 전혀 없다는 경험치에서 매번 필요한 모든 정보와 자료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참고하셔요. 

 

진짜 장사 해먹기 어려운데, 그래도 화이팅합시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별우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