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우산 생활정보

택배 최저가 싸이트 소개 - 택배 발송 후 취소 환불 받는 방법

by 별우산 2024.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택배 발송 하다보면 입력 실수로 취소하고 환불 받아야 할 일이 있습니다. 송장 출력 후라도 택배기사님이 수거하시기 전이면 취소하고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일단 해당 주문에 문제가 생겼다면 제품 수거 부터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택배 최저가 싸이트는 파스토셀프라고 거의 택배계에서는 최저가 개별 발송이 가능한 곳이었어요. 아쉽게도 최근에 문닫았습니다. ㅠ

 그 다음 제가 주로 쓰는 택배 최저가 싸이트는 로지아이입니다. 편의점택배로 보내면 500g 이하 소형제품은 CU 2860원/ GS 2890원에 발송이 가능합니다. 저희 사무실 지하에 GS편의점이 있어서 거기서 주로 발송하는데, 해당 물품 관리 기사님은 CJ 기사님이고 보통 다음날 고객에게 배송완료됩니다. 수거는 보통 3시 전후로 수거해 가시고, 기사님이 저희 건물 근처에 4시정도 까지 정차하고 계셔서 택배트럭으로 직접 갖다드리면 최종 오후 4시까지 배송이 가능합니다. ㅎ 택배기사님들과 친해 놓으면 이런 꼼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체국의 경우에는 문정로데오 우편편집국이 5시 30분 발송 마감이었다가 이번 6월 1일부터 5시 10분 마감으로 바뀌었는데, 1분만 늦어도 다음날 배송으로 넘어갑니다. 전산이 닫혀서 넣어 줄 수 없다고 하시네요. ㅠ 아직 택배 트럭은 문이 열려 있는 상황이었는데 에누리 없었습니다. ㅠ

로지아이에서 소호 사업자 택배라고 한진택배는 월 30개 이상 물량이 나가면 5kg 이하는 3390원에 출고가 됩니다. 롯데택배의 경우는 2kg 이하 월 300개 이상이 2790원입니다. 판매자 지정 장소에서 수거해 가시고 저 가격이면 꿀인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 사업자들이 모여있는 공유오피스 형태의 경우는 택배 출고비를 더 낮출 수 있어서 택배비에서 꽤 백마진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의 경우 GS편의점에서 택배 수거하시는 CJ기사님 개인번호로 신청하면 사무실 문앞에서 직접 택배를 수거해가십니다. 편의점 발송 비용보다 200원인가 300원 수수료가 더 있는 편인데 그 정도 서비스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월 100건 이상 출고가 가입기준인데 까다롭게 카운트해서 서비스 중단시키고 하지는 않고 유한 편인 것 같습니다.

CJ에서 송장 스티커 다 주시고 개인 프린터로 고객 정보 입력해서 출력하고 스티커 부착해서 문 앞에 내놓으면 기사님께서 수거해 가십니다. 로켓 그로스 넣는 큰 박스도 수거해 가시고 건물이 크니까 몇 차례 돌면서 수거해가셔서 하루 발송량이 많을 경우 시간을 벌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다만, 토 일은 휴무입니다. 

 

방문 택배의 경우, 전날 신청해야 다음날 픽업이 가능한데요. 배송 속도는 롯데택배, 한진택배, CJ, 우체국택배 모두 익일배송되고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가격은 롯데랑 한진이 5kg 이하일때 4390원이고, 우체국 택배는 5kg 이하일때 5000원으로 배송이 되고 있습니다. 금액은 이벤트가 있을 때도 있고, 변동이 좀 있는 편입니다. 롯데랑 한진은 보통 저 가격입니다. 롯데와 한진은 무게도 5kg 조금 넘어도 배송이 되고 까다롭게 규제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는 이번에도 에누리 없습니다. ㅎ CJ 택배만 15kg/120cm이하까지 4990원에 발송이 되니 조금 무게가 나가고 길이가 긴 제품 발송에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은 무게가 아무리 가벼워도 길이가 길면 택배비가 6000원 이상 나옵니다. 

 

발송하고 송장 출력해서 문앞에 내놓았거나 편의점 택배함에 두고 왔던 제품 발송을 취소해야할 경우, 로지아이 예약현황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제가 지금까지 신청했던 택배 예약 목록이 뜨고 아직 수거전인 상태일 경우 오른쪽에 예약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예약취소버튼 클릭!

그렇게 하시면 1-3일 이내에 환불 처리가 됩니다. 다만 해당 물건을 택배 기사님이 수거해 가시기 전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송장 출력과는 무관합니다. 

 

제가 예전에 많이 썼던 홈픽도 저런 예약 취소 기능이 있어서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홈픽의 경우는 메세지를 남겨서 예약 취소한다고 연락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시스템이 편리해져서 장사하기는 좋습니다. 대기업이나 규모가 큰 온라인 셀러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인프라를 공용할수가 있네요. 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별우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