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우산 생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 관리 및 폐쇄 방법

by 별우산 2024.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왔는데요. 처음에 네이버랑 티스토리를 같이 열었었어요. 근데, 티스토리는 이웃의 개념이 없어서 피드백이 약하고 혼자 독백하는 것 같이 너무 재미가 없더라구요. 포스팅 몇 개 올리다가 독자 반응성이 좋은 네이버에 치중하게 되었지요. ㅎ 그런데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라는 수익화 방법이 있지만, 1년에 5만원 정도 벌었던 것 같아요. ㅎ 광고칸이 딱 정해져 있고, 굳이 그걸 누를 일은 거의 없는 거죠. 그것도 광고성 정보를 올리고 방문자가 연계된 광고를 누를 수 있도록 컨셉을 잡은 포스팅을 하는 것이 노하우라고 하는데, 제가 하고 싶은 글을 쓰고 싶어서 시작한 블로그라 영 내키지 않았어요.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는 워낙 방문자들의 반응이 좋고 피드백이 정겨워서 재미있게 글을 썼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빠가 제 포스팅을 계속 봐서 ㅎㅎ 티스토리로 옮겨야겠다 마음을 먹게 된 것이죠. 티스토리가 수익성도 더 높다고 하니까 기왕하는거 수익을 좀 내볼까? 하는 마음에 맘 먹고 시작했습니다. 포스팅 30개부터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하다고 팝업이 떠요. 그래서 바로 신청했죠. 신청 후 한 10일 정도 기다리니까 승인이 났어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계정별로 수익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내가 여러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졌다고 모두 수익이 나는 구조가 아닙니다. 한 계정은 한가지 카테고리로 키워야 구글에서 전문성을 인정해줘서 노출에 유리해지고, 빨리 성장해서 수익도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할까 아직 고민이예요. 하나의 덩치를 키울 것인지 문어발 경영으로 나갈 것인지 ㅎㅎ 그것이 고민이로다.

 

아무튼 매일 1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글은 금방 쓰는편인데, 별로 하는 일도 없이 하루가 어찌나 빨리 지나가는지 매일 밤 12시 경에 글을 쓰다보니까 12시 반, 1시경에 잠을 자게 되어서 엄청 피곤하네요. 오늘은 맘잡고 일찍 써봅니다. ㅎ

 

 

노출 RPM이란 것은 1000회 노출 되는 경우에 노출 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제가 지금 포스팅이 50개이구요. 페이지 RPM이 $2.75라고 계산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50개 포스팅에 수익이 $0.14 났으니까 포스팅이 1000개 된다면 $2.75 벌것이다. 하는 수치입니다. 

 

50페이지당 광고 클릭을 1개 받았던 모양입니다. ㅎ RPM이 높을 수록 수익률이 높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는 수익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계정을 이번에 3번째 개설한 것이더라구요. 나머지 안쓰는 것을 정리하려고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블로그 제목 옆의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시구요.

 

왼쪽 메뉴바에서 관리 -> 블로그 클릭!

 

화살표를 클릭!

 

자료 백업도 가능하네요. 저는 바로 폐쇄로 진행했습니다.

 

저는 제가 카카오 메일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ㅎ 인증메일을 보내서 승인을 해줘야 폐쇄가 완료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구글에 검색해봤습니다.

 

 

메일이 와있네요. 

마지막으로 '폐쇄하기' 버튼만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가 완료입니다~

 

 

현재 살아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2개 있고, 3개를 더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총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가 봅니다. 그리고 제가 총 3개의 블로그를 개설한 이력이 있으니까 앞으로 총7번의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인당 총 10회까지 블로그 개설이 가능한가 봅니다. 

 

이런 규제가 있는지 몰랐는데 새삼스럽네요. 

 

앞으로는 우리가 오래 사니까 내가 늙고 병들고 힘없을때 자동 수익이 가능한 파이브라인을 만들어 놓는 것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블로그, 유튜브, 온라인 장사, 주식, 부동산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말 무자본 창업이 가능한게 유튜브와 블로그입니다. 온라인 마켓은 돈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제가 팔아보니까 우러 300 벌려면 적어도 700~1000만원은 고정적으로 시드머니가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와 블로그는 금방 수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지만, 정말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장기적인 복리 수익을 꾀할 수 있어서 꼭 시도해 보시기를 강추합니다. 

 

아무튼 뭐라도 시도해보고 열심히 해봅시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별우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