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우산 인생2막 매일 영어공부

[별우산] 인생2막 영어 넌 할 수 있어! 영어로

별우산 2025. 5. 14. 14:58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우산'입니다!

사실 살면서 가장 넘기 힘든 문턱은 '여기까지야...'하는 자기가 지어 놓은 한계선인 것 같습니다. "나는 이런 사람이야... ", "해봤는데 안돼.." 뭐 마음 먹은대로 다 되면 어디 인생이 고통의 바다 (고해)라고 불리겠어요? 맘 만 먹으면 뚝딱 성공하고 해내면야 다들 인생이 어렵다 고달프다 이런 말 하지 않겠죠. 그걸 뛰어넘은 사람을 우리는 '성공자'라고 부르잖아요. 

 

이렇게 말하는 저도 앞은 안보이는데 그냥 가는 거예요. 제가 좋아하는 김연아가 어릴 때 남긴 어록이 있죠. "무슨 생각을 해? 그냥 하는 거지." 그냥 하는 겁니다. 방향만 맞으면 성공에 도착해 있을 테고, 혹 방향이 틀리더라도 가다 보면서 이 길이 아닌가벼? 하면 방향을 수정하면서 또 가면 되는 거고.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납니다. 

자신이 못 할꺼라고 굳건히 믿는 사람은 그 믿는 대로 됩니다. (무서운 일입니다.)

도저히 답이 안보이는데 앞으로 박차고 나가는 사람은 어디라도 도착해 있습니다. 방 바닥에서 괴로워만 하는 사람은 그 방바닥에 그대로 도착해 있습니다. (무서운 사실입니다.)

 

인생이 앞이 안보이는 터널 같다 하더라도 그 인생을 걸어나가는 사람은 언젠가 그 터널의 끝을 통과합니다. (놀라운 진리입니다.) 

그 인생의 터널에서 앞이 안보인다고 누군가 손잡아 끌어주기를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은 그 누군가가 나타날때까지 계속 그 자리입니다. 누군가를 외쳐 부르든지, 본인이 지도 익히는 법을 배워서 살 길을 모색하던지, 남 따라서 쫓아가던지, 이 길이든 저 길이든 몸으로 부딪히면서 출구를 찾던지 하는 사람은 뭐라도 만나고 어디라도 도착할 겁니다. 

 

세상 사는 게 진짜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터널은 좋든지 싫든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인생의 과정입니다. 내가 보기에 남의 터널이 더 좋아보일 뿐, 본인들 각자에게는 제각기 최고의 시련이고 도전입니다. 

 

일단, 자기 자신을 믿어줍시다! 못 믿겠으면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 말이라도 들읍시다! 뭐라도 움직이고 시도해봅시다! 살길을 찾아야 하잖아요. 

 

우리 자신에게 외쳐줍시다! 너는 할 수 있어!! You can do it!! 유 캔 두 잇!

 

<복습>

너는 계획이 뭐니? 

What's your plan? 왓츠 유얼 플랜? 너의 계획은 뭐야? = 앞으로 어떻게 할 생각이야?

What are your plans? 왓 아 유얼 플랜즈? 너의 계획들은 뭐야? = 오늘 뭐할 예정이야?

 

누가 너의 롤모델이야?

Who is your role model? 후 이즈 유얼 롤 모델?

Who do you look up to? 후 두 유 룩 업 투?

 

3시에 동대문에서 만나. 압구정에서 5시에 만나.

 

Let's meet at Dongdaemun at 3 o'clock. 렛츠 및 앳 동대문 앳 쓰리 어클락.

Meet me at Dongdaemun at 3. 밋 미 앳 동대문 앳 쓰리.

 

Let's meet in Apgujeong at 5 o'clock. 렛츠 및 인 압구정 앳 파이브 어클락.

Meet me in Apgujeong at 5. 밋 미 인 압구정 앳 파이브.

 

밥 먹었어? 

Did you eat? 디 유 잇?

Have you eaten? 해뷰 이든?

Did you eat breakfast/lunch/dinner? 디 유 잇 브렉스트/런치/디너?

Have you had breakfast? 해뷰 해드 브렉스트/런치/디너 ? 

 

나는 삼겹살을 제일 좋아해.


I like samgyeopsal the most. 아이 라이크 삼겹살 더 모스트.

Samgyeopsal is my favorite. 삼겹살 이즈 마이 이브릿.

I love samgyeopsal the most. 아이 러브 삼겹살 더 모스트.(좀 더 강한 표현)

 

I have to do this /before I die. 아이 해브 투 두 디스 /비포 아이 다이.

내가 죽기 전에 이건 꼭 해야 해.

 

This is a must-do /before I die.

디스 이즈 어 머스트 두 /비포 아이 다이. 이것은 내가 죽기전에 꼭 해야할 것이다.

This is /on my bucket list.

디스 이즈 /온 마이 버킷 리스트. 이것은 나의 버킷리스트에 있다.

I can't die /without doing this.

아이 캔트 다이 /위드아웃 두잉 디스. 나는 이걸 안 하고는 죽을 수 없어.

 

하나씩 해보자 

Let's take it step by step. 렛츠 테익킷 스텝 바이 스텝. 

Let's do it one by one. 렛츠 두 잇 원 바이 원. 

 

너 그 영화 봤어?

Did you see that movie? 디쥬 씨 댓 무비? (과거에 봤냐 물어보는 뤼앙스) 너 그 영화 봤어?

Have you seen that movie? 해뷰 씬 댓 무비? (지금까지 본 적이 있는지 경험을 묻는 뤼앙스) 너 그 영화 본 적 있어?

 

When is the surgery? 웬 이즈 더 설저리? 수술이 언제야?

When is the operation? 웬 이즈 더 오퍼레이션? 수술이 언제야?

When is the funeral? 웬 이즈 더 너럴? 장례가 언제야?

 

너는 신을 믿어? Do you believe in God? 두 유 빌리브 인 갓?

 

너는 몇 살이니? How old are you? 하우 올드 아 유?

 

<오늘의 표현>

 

넌 할 수 있어!  You can do it!! 유 캔  두 잇!

 

You 유 : 너는, 당신은

can 캔 : ~ 할 수 있다. (조동사)

do 두 : ~ 하다 (일반동사)

it 잇 : 그것을

 

<내일의 표현>

좀 도와주시겠어요?

부탁 좀 해도 될까요?

 

진짜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이거 하나만 알아도 사는데 큰 힘이 되는 문구!! 꼭 외워서 써 먹으세요~

 

감사합니다. '별우산'입니다.

반응형